차별화된 친환경 식생매트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

㈜호정산업 여중훈 대표 (친환경산업부문/식생매트)

 

 

 
 
“세종시 금강행복지구, 서울 한강개발지구, 김해시 진영천 하천정비공사, 울산 태화강 하천정비공사, 새만금 방조제 등 전국의 대규모 하천공사에 친환경매트를 제공하며 뛰어난 기술력으로 환경선진국 실현에 앞장서는 1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호정산업(대표 여중훈, www.hjmat.com)이 친환경 식생매트 ‘HJ매트’를 통해 국내 최대의 식생매트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2012년 국내 최초로 패각을 이용해 생분해성 식생 블록 제조 방법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으며 경북 영주에 제2공장을 건립해 명실상부한 환경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호정산업이 개발한 식생매트는 하천의 유역에 따라 세분화된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으며 잔디와 야생화 종자가 부착된 다층구조 매트로 제방 보호는 물론 하천 주변에 ‘녹색 벨트’로 조성이 가능하다.

특히 자연친화적이고 생분해성 천연재료로 매설 공사를 해도 토양과 화학반응을 거의 일으키지 않아 토양오염이 없고, 내구성이 강해 토양의 유실을 막아준다. 또한 비용도 저렴하고 생분해성(PLA) 부직포 형태의 식생매트 개발로 세굴로 인한 토사유출도 거의 이뤄지지 않아 관련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현재 그리드형, EGS, PLA필름망, PLA황마, 마직물, 코이어 식생매트 등 적용지역의 토질과 시공환경에 따른 세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마직물식생매트31(120716)

이 중 그리드형식생매트는 내구성과 인장력이 강해 하천의 사면보호에 적합하며 식생자루는 수해 응급 복구용 포대로 개발된 것으로 종자가 자루에 부착돼 둑이나 하천제방의 응급 복구 및 자연식생으로 이용돼 2차 공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여중훈 대표는 “아라미드펠트(코오롱-불연재)의 니들공법을 토대로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생분해성 식생매트 제조공법 개발 특허등록 및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잇달아 획득했다”면서 “글로벌 시대에 환경이 주요 화두인 만큼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동종업계 제품과는 차별화하여 친환경을 이끄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 낙동강 구미석적현장
   
▲ 마직물식생매트-B형(영주공장15)

Posted by harimao'Tak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