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기술력으로 친환경 재생원료 생산
숙질수지 김신요 대표(녹색경영부문/친환경재생원료)


 

 

 
 
“재생 플라스틱의 사용은 세계적인 트렌드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 생산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숙질수지(대표 김신요 www.sjchemicals.com)는 자동차 내장재에 사용되는 재생원료 생산 기술로 특허를 출원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숙질수지 김신요 대표이사
재생폴리프로필렌을 활용해 도어트림과 같은 자동차 내장용 펠릿을 제조하는 방법으로 공정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분쇄된 플레이크(Flake) 상태에서 바로 마스터배치와 첨가제를 섞는 방법으로 이 같은 결과를 창출해낸 것. 또한 재활용 플라스틱용 절수형 세척 장치를 통해 깨끗한 수돗물만을 사용, 재생원료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고 균일한 품질을 유지했다.
특히 폐기물을 사용 가능한 또 다른 자원으로 바꾸기 위해 일일이 수작업을 하는 등 철저한 공정을 거쳐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품질과 가격 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는 숙질수지의 재생원료는 ISO9001과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최상의 친환경 재생원료를 의미하는 RECOM-PRO 상표등록을 마쳤으며, LFT 생산과 친환경 소재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미 자동차용 범퍼와 엔진 커버 등에 사용되는 재생 LFT 생산에 도전하고 있다. 이러한 능력을 인정받아 ‘2013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 대상’ 녹색경영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2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숙질수지의 재생원료는 수집 선별된 스크랩을 분쇄, 2번의 세척과정을 거친 후 배합, 건조, 압출하기 때문에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1000평 규모 신축공장의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 생산 증대와 품질개선을 꾀하고 있는 것.

   
▲ 숙질수지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재생원료

김동준 이사는 “최상의 품질 우선주의 원칙을 준수해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생원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의 경험으로 인한 리싸이클링 기술 및 배합 등 생산기술이 뛰어나다”면서 “신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재생원료 생산업체 최초로 상장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우 기자

Posted by harimao'Tak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