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밭’ 브랜드 통해 대한민국 대표 클린기업으로 성장
(주)한라산그린포크 변성보 대표(창업혁신부문/프랜차이즈)


 

 

 
 
“제주특색의 2차 가공식품을 주력으로 수출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힘을 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클린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주)한라산그린포크(변성보 대표 www.greenpork.co.kr)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정 제주의 대표적 돼지고기 브랜드 ‘우영밭’을 통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제주산 돈육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축척을 막아주며 젊고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특히 돈육지방이 식감이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나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안성맞춤이다.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우영밭은 제주에서 처음으로 신개념 축산물종합마트를 도입해 매장 내에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판매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일부 품목에 한하여 즉석에서 직접 제조해 방부제 없는 웰빙형 수제가공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한라산 그린포크'매장내부

제주특색의 몸국, 고사리육개장의 제품 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본사에서 직접 만든 육류를 이용해 만든 즉석식품(돈가스‧떡갈비‧소시지 등)도 아이들과 젊은층의 입맛을 잡는데 성공했다.

   
▲ 프랜차이즈 업계의 돌풍 우영밭
제주형프랜차이즈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우영밭은 도내 직영점 3곳, 경기성남 직영점 1곳을 두고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가맹점포 150개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특히 제주도내 지식재산경영을 대표하는 IP스타기업에 선정되어 3년간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 받고 이를 연계한 향토식품 개발 및 수출시장 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출증대 및 지식재산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변성보 대표는 “제주 농‧수‧축산 특산물을 이용한 제주전통식 탕류, 제주 흑돼지를 이용한 고사리육개장, 제주 흑돼지를 이용한 제주 몸국, 제주 한우 갈비탕의 즉석 편의식품 개발 등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시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오문영 기자

Posted by harimao'Tak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