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心心)풀이’ 통해 청소년문제 해결방안 제시
[201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가치경영부문(청소년인성교육)
원불교 청소년국 인성교육팀장 장형규 교무
|
||
문화체육관관부에서 후원하고 원불교 청소년국 인성교육팀 (장형규 교무 www.wonforest.or.kr) 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청소년마음공부 인성교육 ‘심심(心心)풀이’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자살, 왕따, 인터넷 중독 등의 문제들을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기 때문. 심심풀이는 마음공부를 통해 도덕성을 회복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여 주변 환경의 어려움에 대한 문제를 은혜와 감사생활을 통해 해결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 심심풀이 홍보대사 가수김소정씨 |
학교폭력의 원인이 되는 공감성을 향상하여 예방교육이 될 수 있도록 1박 2일 감사와 은혜의 원스테이훈련, 학교CA 및 방과후 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심심풀이 Talk콘서트, 학교폭력예방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스스로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진솔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장형규 교무는 “마음공부의 도덕적 인성훈련을 통해 학교폭력, 청소년자살에 관한 청소년문제의 해법을 제시하고 청소년들이 참된 자아를 발견하고 그 마음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역할을 훈련함으로써 사회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심심풀이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 심심풀이CA활동 |
심심풀이 프로그램은 학교 학급 소그룹단위, 학급단위로 1회기 특강 혹은 4회기 이수과정 신청이 가능하며 무료로 교육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원불교 청소년국 인성교육팀( 070-7011-4166, unitary@won.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준 기자
▲ 심심풀이 교내토론대회 |
'KMR-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벤세이프티[201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0) | 2013.06.05 |
---|---|
(유)대광[201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0) | 2013.06.05 |
유진크레베스(주)[201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0) | 2013.06.05 |
주령구빵[201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0) | 2013.06.05 |
가온에프앤비[201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0) | 2013.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