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개척으로 하이세이버 가치 높일 것”

㈜웰바스 이근진 대표 (제품혁신 절전콘센트부문)

 

 

 
 
“국내는 물론 현재 주력하고 있는 미국 및 유럽, 일본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점유율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여 대표적인 저탄소녹색성장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웰바스(대표 이근진 www.hisaver.co.kr/www.wellbas.co.kr)가 개발 판매하고 있는 인공지능 자동 절전 콘센트 ‘하이세이버’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컴퓨터 및 관련기기, TV 및 관련기기, 기타사무기기 등 전자제품의 플러그를 뽑지 않거나 스위치를 차단하지 않을 경우 불필요하게 새어나가는 대기전력 및 소비전력을 자동으로 차단시켜 준다.

 

 

   
▲ 하이세이버 제품

이제품은 자동으로 차단하는 것은 물론이고 자동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대기전력 차단콘센트는 대기전력만 차단 해주고 수동으로 전원을 복구해야하는 반면에 웰바스의 하이세이버는 인체감지센서가 연결되어 있어 사용중 사용자가 일정시간 동안 감지가 되지 않으면(자리를 비울 경우)자동으로 불필요한 각종 기기들의 소비전력을 차단하고, 사용자가 복귀시 인체감지센서가 자동으로 사용자를 감지하여 전원을 공급하여 떠나기 전의 환경으로 100% 빠르게 복구하여 주는 효율성과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사용중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기기들의 소비전력을 약30% 이상 절전함.

   
 

최첨단반도체 마이콤이 내장되어 각종 기기들의 켜고 꺼짐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완벽차단하는 것은 기본이다.

제로화(0.2W)업계최초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신기술신제품(NEP) 인증과 친환경 녹색기술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였으며, 정부조달청 2회연속 우수제품지정을 받은바 있다.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제품으로는 최초로 미국조달시장 GSA에 등록되어 현재 수출을 하고 있는 제품이며 유럽 등 6개국에 자사 제품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환경부 주관 녹색가정만들기시범사업에 참여, 수천가구에 설치를 하여 약 17~25%의 전기절감 효과를 보았고 현재 서울시와 에코마일리지 참여가정 사은품으로 등록되어 각 가정에 보급되고 있다. 에너지절약 분야에서 가정은 물론 기업, 관공서등에 일반콘센트의 수요를 하이세이버로 대체하고 있으며 현재 동종업계 시장의 약 40%를 점유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 미국환경안전인증UL 마크를 획득하여 미국시장에 시장 점유율을 높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이를 내수 판매로 연계하여 수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일본PSE, 유럽CE, 독일TUV 등 전 세계 특허 및 인증획득으로 타사가 흉내 낼 수 없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근진 대표 “국내 시장은 물론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미국, 유럽 등에 머무르지 않고 일본, 남미 등의 국가에서도 하이세이버라는 브랜드로 수출을 하여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헌희 기자


   
▲ (주)웰바스 회사전경

Posted by harimao'Taks :